본문 바로가기
도서드림

[도서] 빠르게 실패하기 - 성공은 실패를 통해

by 꿈꾸는 토마스 2023. 11. 14.

이번에도 "빠르게 실패하기"라는 도서를 읽고 책 감상평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일단 책이 364페이지라 걱정도 되고, 잘 읽을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읽기 시작하는 순간 계속 책장을 넘기는 제 모습을 봤어요 ㅎㅎ

 

 

생각해보라. 실수를 한다고 죽지는 않는다. 틀린 말을 하거나 어설픈 아이디어를 따라 한다고 해도 마찬가지다. 오히려 실패를 피하려는 삶이 당신을 구속한다. 알고 있는가? 당신이 버킷리스트를 만들고 6년, 3년, 1년 계획을 세우고 수없이 많은 실천거리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매우 작은 행동을 시작한다는 것을 말이다. 실제 실험에 참여한 성공한 이들 대부분은 절대 원칙을 따랐다. 그것은 ‘재빨리 행동에 뛰어들기’다. 그들은 실패를 피할 방법을 찾는데 많은 시간을 쓰지 않는다. 오히려 능력과 지식의 한계를 드러낼 기회를 열심히 찾아다닌다. 이 행동은 들을 무엇이든 재빨리 배우게 만든다. 그리고 미숙한 준비야말로 성장을 위한 최적의 조건임을 깨닫게 한다. 반대로 실패하는 사람의 공통점은 준비가 덜 된 것을 시작하지 않아야 할 신호로 여긴다. 그리고 계획을 새롭게 바꿔 볼 궁리를 한다. 점점 더 많은 시간을 준비와 계획에 쏟아 붓는 것이다. 곰곰이 돌이켜 보자. 최근에 자부심을 느낀 때는 언제인가? 그 성취를 이뤄가면서 어떤 기분이 들었는가? 능력 밖인데도 낑낑대며 일을 해야 했거나 중간 과정이 실수투성이는 아니었는지 생각해보라. 당신이 대부분의 사람들과 비슷하다면, 당신이 가장 많이 성장하고 큰 성취한 때는 실수와 실패가 가장 많고 큰 장애물을 극복했을 때일 것이다. 이제부터 당신이 갖고 있던 실패에 대한 생각이 완전히 뒤바뀔지 모른다. 앞으로 이어지는 장에서 지금까지 배워왔던 것 전체를 의심하게 될 수도 있다. 그것은 철저한 계획을 세우는 일과, 실패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기 때문이다. 우리 필자들은 실수와 실패를 의도적으로 사용하여 학습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쉬운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할 것이다. 그리고 시종일관 당신에게 요구할 것이다. “가능한 한 좀 더 빨리, 그리고 자주 실패하세요.”라고 말이다.

(책 줄거리)


무언가를 하고 싶고 성취감을 느끼기 위해서 항상 시작이 중요하다, 나뿐만 아니라 대부분 사람들이 매일같이 생각만하고 실천을 하지 않는게 부지기수지 않을까? 실패를 없앨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하지만 작은 경험의 걸음의 시작이기도하다. 이런 글을 쓰기 시작한 이유도 작은것을 실천하면 무엇인가 나에게 있어 보람 된 일이라고 생각들지 않을까?

 

이상적인 실패이던 아니던 어떻게 더 노력하지 않는 것에 생각하고 부정적인 감정 실패 단어를 쓰지 않도록 이야기 하는 부분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 그냥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것을 알게된다 - 요기베라

 

이 책 전체를 봤을때 예전에 읽었던 책들이 생각이 나고, 수십권의 책을 함축시켜둔 느낌, '일단 시작하라' 이야기를 많이 들어 무엇이든지 먼저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정도였고, 다양한 사람들 만날수 있는 환겨이라 간접체험을 많이 하고 있다는 생각도 들었다.

 

크게 책 제목과 내용에는 반전없이 뼈를 때리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 책, 빠르게 실패보단 빠르게 실행하라는 뜻과 유사하다고 느낌! 끝!

 

'도서드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근두근 오늘은 무슨 책을 읽을까요?  (0) 2023.11.08